알곡장학회 운영지침 > 전도·선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도·선교

알곡장학회 운영지침

본문

운영지침(2018. 4. 22 개정)

이 운영지침은 알곡장학회규약 제10조 규정에 의거 알곡장학회 운영에 필요한 세부 지침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분 내용
1. 장학금 종류 ① 일반장학금 : 현재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교 등록금 납입에 도움이 필요한 자 또는 현재 교회에 출석을 잘하고 신앙생활과 봉사활동에 모범이 되는 자
② 인재장학금 : 현재 학업성적이 탁월하고, 장차 기독인재로 봉사하며 살기를 희망하는 자
③ 외부장학금 : 교회에 출석하지 않지만, 모범적인 학생으로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자
2. 지급 시기 ① 일반장학금은 매분기별로 지급하되, 대학생은 2/4분기 및 4/4분기에 지급한다.
② 인재장학금은 4/4분기에 지급한다.
③ 외부장학금은 년간 1회 지급한다.
3. 지급 기준 가. 일반장학금 : 중학생 및 고등학생 각 2명을 기준으로 지급하고, 대학생은 2명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단, 그 당시 위원회의 결의에 따라 당해 분기의 지급인원을 조정할 수 있다
나. 인재장학금 : 신청 당시 학업성적이 전교 3% 이내인 학생(대학생은 학과 3% 이내)을 대상으로 하되, 지급인원은 위원회의 심사 결과에 따른다.
다. 외부장학금 :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각 2명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4. 지급 금액 가. 일반, 인재, 외부장학금은 1인당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40만원, 대학생 60만원을 지급한다.
나. 청학․청동초등학교장 추천의 졸업식 장학금은 학교별 3명씩 1인당 20만원을 지급한다.
5. 장학생 추천(신청)방법 - 장학생 추천서는 제출마감 공고일까지 교육기관 부서장이 확인 후 취합하여 위원장에게 제출한다
- 장학생 신청서는 제출마감 공고일까지 직접, 우편 또는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조사위원 지정 : 위원장, 서기, 회계)
6. 서식지정 - 별지1 : 알곡장학생 추천서 [서식다운로드] - 별지2 : 알곡장학증서 [서식다운로드]

Information

Copyright © 제5영도교회. All rights reserved.
폰트라이선스:네이버나눔체/이미지사용권:CAFE24 DBANK, PIXABAY, PEXELS, SHINNANET, FreePik Premium(ID: shinnanet@gmail.com)
홈페이지관리문의: shinnanet@gmail.com    로그인